4. 잠재 고객들을 고객으로 육성하기
아마도 전통적인 마케팅에 익숙한 마케터에게는 생소하게 다가오는 마케팅 용어 중 하나가 고객 육성(Nurturing)이란 말이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이용해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육성(Nurturing)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진행된 다양한 고객 분석 및 조사에 의하면, 잠재 고객의 약 30% 정도만 제품 및 서비스 공급 업체에 문의를 하면서 구매 프로세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나머지 70%의 고객들은 스스로 구매 결정을 내린 다음 공급 업체에 연락을 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따라서, 하루가 다르게 경쟁이 심화되고 상품의 노출이 힘들어지는 현대의 마케팅 상황에서 마케터들은 70%의 잠재 고객을 진짜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고객 육성 (Nurturing) 전략이 필요합니다.
물론,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 B2B인가 B2C인가에 따라서 고객 육성(nurturing) 전략은 달라져야 합니다. B2B 기업의 경우에는 잠재 고객들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가 가장 우선적인 전략이 되어야 할겁니다. 반면 B2C 기업들은 상품의 업-셀(Up-sell)과 고객의 재구매 비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1,2위를 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하지만, 두 형태의 기업들 모두 마케팅 ROI를 측정하고 기존의 마케팅 이력 데이터와 고객 정보 등을 결합해서 마케팅 전술과 고객 관계를 향상시켜야 하는 과제를 가진 것은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이 사람이 구매해주면 좋고 안 사더라도 어쩔 수 없지!'라고 생각하던 잠재 고객들을 여러분의 진짜 고객으로 만들고 싶으신가요? 당연한 말이라고요! 그럼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통해, 여러분 머릿속에만 머물던 아이디어를 현실에서 구현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망고객 & 영업기회 발굴 극대화를 위한 B2B 마케팅 전략과 실행 모델을 제시합니다.
sales@marcetto.com
www.marcetto.com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주)마르케또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Comments